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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그룹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페스티벌 성황리에 종료… 3일간 18,000명 몰려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6-09 09:00:03
    BMW 그룹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BMW 그룹 코리아 30주년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6월 6일부터 8일까지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총 18,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고객 감사와 미래 비전 공유의 장‘운전의 즐거움, 내일의 새로움으로(Define Driving Pleasure, Again)’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은 BMW 그룹 코리아의 3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행사장에 마련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1995년 BMW 그룹 코리아의 한국 진출 이후의 주요 순간들이 전시됐으며, 삼성 SDI, 삼성디스플레이, LG그룹, 한국타이어, 세방전지 등 국내 파트너 기업의 부품 전시를 통해 동반 성장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과거와 미래를 아우른 차량 전시현장에서는 클래식 BMW 3·5·7시리즈와 R 1100 R, 클래식 Mini 등 헤리티지 모델부터 BMW iX5 하이드로젠, BMW 콘셉트 스카이탑 등 미래 모델까지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완전 변경된 BMW 뉴 1시리즈와 뉴 2시리즈가 국내 최초로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드리프트 퍼포먼스부터 푸드존까지… ‘운전의 즐거움’ 체험BMW, MINI, BMW 모토라드가 선보인 드리프트 퍼포먼스를 비롯해 다양한 트랙 및 오프로드 체험, 라이프스타일 및 M 퍼포먼스 파츠 전시, 콘서트와 옥토버페스트 콘셉트 푸드존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인천지역 아동센터 학생 300여 명을 초청해 브랜드 투어와 워크숍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30년간의 흔들림 없는 성장과 ‘한국 사랑’1995년 한국 진출 이래 BMW 그룹 코리아는 IMF 외환위기 속에서도 철수하지 않고 투자를 지속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왔다. 2010년 연간 1만대 판매 돌파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5만대를 넘어섰으며, 최근 2년 연속 국내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이 같은 성과에는 BMW 그룹 코리아의 깊은 한국 시장에 대한 신뢰와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이 뒷받침됐다. 드라이빙 센터부터 미래재단까지…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2014년 개관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지금까지 169만 명이 방문한 복합 자동차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2011년 설립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누적 33만 명이 참여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소방차량 기증, 연구용 차량 제공, 기술인력 양성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물류·R&D·충전 인프라 투자BMW 그룹 코리아는 약 1,300억 원을 투자해 경기도 안성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부품물류센터를 구축했고, 2024년 4월에는 인천 청라로 R&D 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또한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2024년까지 2,125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 완료했으며, 2025년까지 추가 600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과의 협력 강화… 누적 부품 구매 37조 원BMW 그룹은 2023년 한 해 동안 약 6조5,350억 원 규모의 부품을 국내 기업으로부터 구매했으며, 2010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 협력업체에 지급한 누적 구매액은 약 37조 원에 달한다. 이는 BMW 그룹이 한국 경제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중시하고 있음을 방증한다. 고객 만족 위한 애프터세일즈 강화BMW 그룹 코리아는 12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며 국내 최다 수준의 인증 정비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정비 전문가 배출에도 앞장서며, 2024년 기준 업계 최다인 348명의 전기차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와 캠페인을 지속하며, BMW와 MINI의 특별 한정판 모델을 통해 한국 고객과의 특별한 인연을 이어갈 계획이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E-pit’ 개소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E-pit’ 개소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1-10-01 10:35:22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을 구축하고 1일(금)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는 현대차그룹이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현대백화점과 협업하여 마련한 전기차 충전소로, 고객 접근성을 고려해서 도심형 대형 쇼핑몰 내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복합문화 공간에 설치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E-pit :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 충전과 연관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번 게이트 인근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E-pit에는 260kW급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어 고객들이 쇼핑이나 일상생활 중에 전기차를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충전소 인근에 있는 카페, 식당 등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지나가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인근 교통량은 하루 1만대 이상으로 추정되며, 충전 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곳은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를 위한 접근성 측면에서 최적의 위치가 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은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E-pit 충전소를 개방한다. 국내 충전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개소를 기념하여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을 충전한다는 콘셉트의 행사도 1일(금) 개최할 예정이다. 축하 공연부터 전기차 시승 이벤트, 어린이 고객 대상 키즈 넥쏘전동차 체험까지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도심지 대형 쇼핑몰에 입지한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는 다양한 고객들의 충전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것”이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도심지 충전 인프라 또한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4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에 E-pit 충전소를 설치해 총 72기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을지로 센터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도심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에 들어갔다. 하반기 중, 접근성이 용이한 생활 반경 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화 서울역사, 광명 오토랜드 등 도심지 네트워크를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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